인사말

존경하는 학회 회원과 홈페이지 방문자 여러분!

존경하는 학회 회원과 홈페이지 방문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한국매거진미디어융합학회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우리학회는 2013년 사단법인 한국잡지학회로 출범하여, 그동안 잡지미디어분야에 대한 학술연구의 장, 토론의 장, 학술지 발간, 그리고 연구결과물을 산업과 이용자에게 환류시키는 사업을 열심히 추진해왔습니다.

잡지는 역사적으로 우리나라의 자주독립과 민주주의 발전에 지대한 역할을 해왔으며, 현재는 약 8천여 종의 잡지가 우리 생활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전달하는 생활밀착형 매체로 발행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최근에 와서 잡지매체는 디지털, 인터넷, 모바일의 발달로 급격한 변화와 위기를 경험하고 있습니다. 또한, 대중들의 미디어 이용 패턴도 현저히 변해가고 있습니다.

이에 우리학회는 시대의 변화를 수용하고, 학회의 활동 영역을 더욱 확장하기 위하여 사단법인 한국매거진미디어융합학회로 명칭을 변경하고 새로운 출발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새롭게 출범하는 한국매거진미디어융합학회는 기존의 잡지분야, 저널리즘 분야의 연구전통을 계승하고, 새로이 미디어와 콘텐츠분야의 융합연구를 본격적으로 시작함으로써 관련분야의 독보적인 학술단체로 발전하려 합니다.

이를 통해 미디어와 콘텐츠의 융합산업을 활성화시키고, 현대인들이 다양한 미디어를 매개로 해서 어떻게 하면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가를 학문적으로 체계화 할 것입니다.

또한, 인접 학문 분야와의 공동연구, 정부의 미디어콘텐츠 진흥 사업에도 적극 동참하여 질 높은 학문적 성과를 나타내는 학회로 발전해 나갈 것입니다.

이 분야를 아끼고 사랑하는 많은 연구자와 업계 종사자 여러분들의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학회원 여러분들도 학회의 발전을 위해 기탄없는 아이디어 제공과 조언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한국매거진미디어융합학회 회장 이 용 준

Copyrightⓒ2019 KSMS All rights Reserved.